본문 바로가기
알아 두면 좋은 꿀팁

[치아 건강] 알아두면 좋은 치아 상식

by GoldKoo 2022. 11. 12.
반응형

[치아 건강] 알아두면 좋은 치아 상식

 

 


 

양치질할 때 치약에 물 묻히지 말아야


치약에 물을 묻혀 양치하면 거품이 많이 나기 때문에 세정 효과도 좋을 거라 생각하지만 오산이다오히려 물 때문에 세마제의 농도가 옅어져 효과가 줄어들고 거품이 금방 나기 때문에 양치질 시간도 짧아진다치약을 짤 때 칫솔모 안쪽까지 들어가도록 눌러서 짜주면 치아 구석구석 골고루 양치질을 할 수 있다.

탄산음료 마셨다면 30분 후 양치하기


탄산음료커피 등은 산도가 있다산성 물질은 치아 표면의 에나멜층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물로만 입을 헹군 다음 입안이 알칼리성으로 변하는 30분 정도 후에 양치해야 치아가 연마되는 것을 줄일 수 있다.

 


스케일링과 정확한 칫솔질 통한 예방관리 중요

스케일링은 치아에 붙어있는 치석, 치태를 제거하는 것이다. 스케일링을 위해 치과를 찾는 대부분의 환자들 중 염증으로 인해 잇몸이 부어있는 경우가 많다.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염증은 호전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스케일링을 한 뒤 치아 사이에 틈이 생겼다”라며 스케일링에 대한 의문을 제시한다. 이는 치석을 제거해 염증과 함께 부어있던 잇몸이 가라앉아 가려져있던 틈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치석이 이미 치아 사이에 틈을 형성시켰고 스케일링으로 잇몸이 건강해지면서 틈이 드러난 것. 오히려 부은 잇몸이 가라앉아 치아 사이의 틈이 드러나면 틈 사이까지 칫솔질이 가능해지고 물이 지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잇몸건강에는 더욱 좋다. 더불어 스케일링 후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통해 구강환경을 개선한다면 문제없이 건강하고 깨끗한 치아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요거트,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


요거트는 많은 이들이 즐겨 먹는 유제품이다. 요거트는 꾸준히 섭취하면 위장 건강은 물론 구강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 요거트에 들어있는 유산균이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황화수소를 감소시켜주며 더 나아가 치석과 치은염 같은 치주질환도 줄여준다. 단,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에 해당한다.

 

 


 

반응형

댓글